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데일카네기 소통·리더십 캠프 성료

작성자
KITNEWS
조회
1009
작성일
2023.09.26
첨부
데일카네기 소통·리더십 캠프 성료


- 미래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과 주관,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 
- 우리 대학 인재상 및 소통·리더십 역량 강화 프로젝트

우리 대학 Gobal ICON 인재상을 구현하고, 소통 및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데일카네기 소통·리더십 캠프’가 지난 8월 29일부터 1박 2일간 열렸다.


미래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과 주관으로 교내 벤처창업관에서 진행된 캠프에는 우리 대학 재학생 40여 명이 참여했다. 캠프는 우리 대학 Gobal ICON 인재상 역량을 갖추며 행동하는 리더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실시됐으며, 2023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실시됐다. 

캠프 1일차애는 △리더십과 변화관리 △이름 기억법 △가치관 정립과 비전 설정 △자신감 증진 등의 활동이 이뤄졌으며, 2일차에는 △성취인식 및 설득력 개발 △타인 존중 △새로운 자아 발견(팀워크)을 내용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에게는 글로벌 공인을 받은 데일 카네기 코스(Dale Carnegie Course) 수료증이 발급됐으며, BISKIT 마일리지도 부여됐다. 만족도 조사에서는 평균 4.9점(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내향적이었던 나를 적극적으로 변화시킨 마법 같은 코스였다.’,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나의 발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준 것 같아 뿌듯했다.’ 등 참가자들의 호평이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