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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공학과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Dep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소프트한 능력으로 하드하게 미래를 바꾸는 SW엔지니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할 창의적인 실전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교육의 기본 목표로 하여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멀티플레이어형 엔지니어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교육 목표 달성을 위하여 여러 종류의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 능력을 배양하는 것은 물론,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설계에 필요한 기초 이론 및 응용 기술과 리눅스,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개발 능력을 습득하고, 단계별 학년별 프로젝트 과목을 통해 실제적인 시스템 설계와 개발검증 능력을 강화하여 소프트웨어산업의 필수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과관련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리눅스마스터(1, 2급), 정보보호전문가(1, 2급), SQL, 데이터분석전문가, 정보시스템감리사, LPIC(Linux), OCP/OCJP (Oracle), MCSE/ MCSA(MS), CCNA/CCNP(Cisco) 등이 있다.

졸업후진로

· SW 개발 분야로의 진출이 90%이상을 차지 · 프로그래머로서 능력을 인정받아 대기업 및 중소기업 소프트웨어 개발자, KAIST 등 대학원, 스마트폰 앱 전문가, 보안전문가, IT컨설턴트, 게임 프로그래머, 개인 창업 등의 분야로 진출

전공동아리

· ACM: 전 세계 컴퓨터 전공 학생들의 프로그램 경진대회인 ACM-ICPC준비 동아리 · 대학원 진학반: 국내 유수 대학의 대학원(KAIST, 포항공대, GIST 등) 진학준비 동아리 · SE 셈틀꾼: 1990년에 과동아리로 승격된 학술동아리, 1학년 교육과 재학생 Project 진행 · BOSS: 보안 계열 취업을 위해 모의해킹, 디지털포렌식, 악성코드 분석 등 스터디 진행 · SOFT: 축구동아리로 주간 수업 후 주 2회 모여 시합 및 연습을 하며 체력증진과 친목 · Method: 선·후배들이 함께하는 주 2회 농구시합을 통해 운동실력과 친목을 다지는 농구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