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신청 안내

작성자
박정현
조회
348
작성일
2013.04.24
첨부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제출 서류.hwp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신청 안내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지도교수님과 상의하기 바랍니다.

 

 

1. 목적 및 필요성

가. 학부생의 연구과제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전공분야 역량을 강화

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개발 등 산학 연계 교육을 통한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

 

2. 참여 자격 및 선발 방법

가. 참여 자격 : 재학생 중 산학공동연구, 정부지원과제 및 교내연구개발과제의 연구보조원으로 등록된 학부생

※제외 대상 : 연구봉사장학금 수혜 예정자, 계약학과 및 외국인 학생, 학기초과자, 직전학기 징계처분을 받은 자

나. 추천 주의사항

○ 학부(과) 배정된 인원 범위 내에서 레지던트 학생 선정

※학부(과) 배정내역 <별첨1> 참조

○ 교수당 최대 2명까지 추천가능

고학년 학생 우선 선발

○ 현재 등록되지 않은 경우, 신청기간 내에 등록한 후 추천 가능

휴학, 퇴학, 포기 등 신분 변경시, 지원자는 지원 포기서를 작성하여

<별첨7> 사업단에 보고

 

3. 지원 신청 및 운영 절차

가.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신청서류를 해당 학부(과)5월 3일까지 제출

<신청서류>

① 프로그램 참여신청서 <별첨2>

② 추천서 <별첨3>

③ 학부모 동의서 <별첨4>

④ 통장 사본

나. 각 학부(과)는 지원신청 서류를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단 5월 7일까지 제출

다.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단에서는 신청서, 참여자격 및 우선순위 등을 종합 검토하여 레지던트 학생 선발

라. 선발 결과 : 2013년 5월 10일경 예정(문자발송)

 

4. 레지던트 학생 의무사항

가. 사업단에서 시행하는 오리엔테이션 참석

나. 지도교수의 연구과제 매월 10일 이상 참여

다. 매월 참여일지<별첨5>는 매월 25일까지 해당학부(과,전공)에 제출

(단, 2014년 1월 참여일지는 18일까지 제출)

라. 결과보고서<별첨6> 제출(다른 프로그램 참여 증빙서류 포함)

마. 휴학, 퇴학, 포기 등 신분 변경시, 지원자는 지원 포기서를 작성하여 <별첨7> 사업단에 보고

 

5. 지원금

가. 지원기간 : 2013년 5월 ~ 2014년 1월 중 참여 연구과제 기간 (최장 9개월)

나. 지급시기 : 참여일지 확인 후 익월 10일 지급

다. 지급금액 : 200,000원/월

라. 참여일지 미제출시, 미지급

마. 결과보고서 미제출시, 전액 반납

 

6. 일정 안내

구 분

학생→해당 학부(과)

해당 학부(과)→사업단

사업단→학생

신 청

5월 3일까지 제출

5월 7일까지 제출

5월 10일경 결과 공지

참여

일지

‘13.05. ~’13.12.

매월 25일까지 제출

매월 30일까지 제출

익월 10일 지원금 지급

‘14.01.

1월 18일까지 제출

1월 20일까지 제출

1월 25일 지급

결과

보고서

‘13.05. ~’13.12.

과제 종료 후,

5일 이내 제출

과제 종료 후,

10일 이내 제출

미제출자, 전액 환수

‘14.01.

12월 1일까지 제출

1월 20일까지 제출

 

 

 

 

 

2013.04.24.

 

 

소재디자인공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