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안내

작성자
박정현
조회
381
작성일
2012.09.04
첨부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안내.hwp

연구참여일지.hwp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 지원사업』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안내

 

 

1. 목적 및 필요성

가. 학부생의 연구과제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전공분야 역량을 강화

나. 창의적 문제해결 ?력을 개발 등 산학 연게 교육을 통한 창의적 전문인력양성

 

 

2. 참여 자격 및 선발 방법

가. 참여 자격 : 재학생 중 산학공동연구, 정부지원과제 및 교내연구개발과제의 연구보조원으로 등록된 학부생

※제외 대상 : 연구봉사장학금 수혜 예정자, 계약학과 및 외국인 학생, 학기초과자, 직전학기 징계처분을 받은 자

나. 추천 주의사항

○ 학부(과) 배정된 인원 범위내에서 레지던트 학생 선정

※학부(과) 배정내역 <별첨1> 참조

○ 교수당 최대 2명까지 추천가능

○ 4학년 학생 우선 선발

○ 현재 등록되지 않은 경우, 신청기간 내에 등록한 후 추천 가능

휴학, 퇴학, 포기 등 신분 변경시, 사업단에 신고

 

 

3. 지원 신청 및 운영 절차

가. 연구실 레지던트 프로그램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신청서류를 해당 학부(과)9월 11일까지 제출

<신청서류> ① 프로그램 참여신청서 <별첨2>

② 과제참여 증빙자료

③ 추천서 <별첨3>

④ 학부모 동의서 <별첨4>

⑤ 통장 사본

⑥ 학생증 사본

나. 각 학부(과)는 지원신청 서류를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단에 9월 12일까지 제출

다.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단에서는 신청서, 참여자격 및 우선순위 등을 종합 검토하여 레지던트 학생 선발

라. 선발 결과 : 2012. 9월 중순 예정(문자발송)

 

 

4. 레지던트 학생 의무사항

가. 사업단에서 시행하는 오리엔테이션 참석

나. 지도교수의 연구과제 매월 10일 이상 참여

다. 매월 참여일지<별첨5>는 매월 25일까지 해당학부(과,전공)에 제출

(단, 2013년 2월 참여일지는 18일까지 제출)

라. 사업단에서 시행하는 다른 프로그램 1회 이상 반드시 참여

마. 결과보고서<별첨6> 제출(다른 프로그램 참여 증빙서류 포함)

바. 휴학, 퇴학, 포기 등 신분 변경시, 사업단에 보고

 

 

5. 지원금

가. 지원기간 : 2012년 9월 ~ 2013년 2월 중 참여 연구과제 기간

나. 지급시기 : 참여일지 확인 후 익월 10일 지급

다. 지급금액 : 150,000원/월

라. 참여일지 미제출시, 미지급

마. 결과보고서 미제출시, 전액 반납

 

 

6. 일정 안내

 

 

구 분

학생→해당 학부(과)

해당 학부(과)→사업단

사업단→학생

신 청

9월 11일까지 제출

9월 12일까지 제출

9월 중순 결과 공지

참여 일지

‘12.09. ~’13.01.

매월 25일까지 제출

매월 30일까지 제출

익월 10일 지원금 지급

‘13.02.

2월 18일까지 제출

2월 20일까지 제출

2월 25일 지급

결과 보고서

‘12.09. ~’13.01.

과제 종료 후,

5일 이내 제출

과제 종료 후,

10일 이내 제출

미제출자, 전액 환수

‘13.02.

2월 18일까지 제출

2월 20일까지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