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4학년) 2023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신청 안내

작성자
이솔
조회
292
작성일
2023.03.14
첨부

[공지]_2023년_LINC_3.0_캡스톤디자인_운영지침.hwp

[공지]_2023년_LINC_3.0_캡스톤디자인_일반캡스톤디자인_신청서류.hwp

[공지]_2023년_LINC_3.0_캡스톤디자인_기업연계캡스톤디자인_신청서류.hwp

[공지] 2023년 LINC 3.0 캡스톤디자인 글로벌캡스톤디자인 신청서류..hwp

[공지] 2023년_캡스톤디자인_유의사항.hwp

2023-1학기 캡스톤디자인 지원금 신청 안내


2023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지원신청을 안내합니다.

 

1. 신청대상: 2023-1학기 소재디자인공학창의종합설계1 교과목 수강생 해당


2.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 일반 캡스톤디자인(일반형)

일반 캡스톤디자인

방식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문제 해결을 위한 기획부터 제작까지 일련의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수행

대상

캡스톤디자인 설계교과목을 수강하는 3학년 이상 재학생

최소 3인 이상 팀 구성

지원내용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을 위한 재료성 물품 구매, 교통비, 회의비 지원

- 교통비: 최대 10만원이하

- 회의비: 최대 10만원이하

팀별 최대 70만원 지원

신청방법

신청서류: 신청서[별지1], 계획서[별지1-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동의서[별지1-3](모든학생), 팀장 통장사본 1

제출처: 글로벌관종합학사행정실(G127)

 

.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구 분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방식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해 기업체 멘토(1)와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해결 방법 도출을 위해 기획부터 제작까지 일련의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수행

지정형(2023-1학기부터 시행): 참여 기업 및 교수를 사업단에서 매칭(기업리스트 참고)

자율형(2023-1학기부터 시행): 교수가 직접 참여 기업을 섭외

대상

캡스톤디자인 설계교과목을 수강하는 3학년 이상 재학생

최소 3인 이상 팀 구성

지원내용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을 위한 재료성 물품 구매, 교통비, 회의비 지원

- 교통비: 최대 10만원이하

- 회의비: 최대 10만원이하

팀별 최대 200만원 지원

신청방법

신청서류: 신청서[별지1], 계획서[별지1-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동의서[별지1-3](모든학생), 참여기업체 과제제안서[별지1-4], 참여기업협약서[별지1-5], 팀장 통장사본 1

제출처: 글로벌관종합학사행정실(G127)

 

.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 1학기는 자율형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만 신청 가능

- 자율형인 경우 과제제안서 및 산학연 연계 교육 협약서 제출

구 분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방식

법인등록지가 외국인 기업 또는 대학의 구성원과 학생들이 1개 또는 2개 팀을 이루어 기획부터 제작까지 일련의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수행

지정형(2023-2학기부터 시행): 참여 기업, 대학(학과)를 사업단에서 매칭

자율형(2023-1학기부터 시행): 교수가 직접 참여 대학을 섭외

대상

캡스톤디자인 설계교과목을 수강하는 3학년 이상 재학생. , 참여 국외 대학의 학생은 예외

팀별 3~5인 범위 내에서 구성

사업단 운영위원회에서 총 4~5개팀 선발 예정(20, 미달 시 모두 선발)

지원내용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을 재료성 물품 구매, 교통비, 회의비 지원

- 교통비: 최대 10만원 이하

- 회의비: 최대 10만원 이하

KIT Fair 참가에 추가해 국내외 경진대회/전시회 참가 필수(참가 비용 추가 지원)

팀별 최대 300만원 지원

신청방법

신청서류: 신청서[별지1], 계획서[별지1-2],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동의서[별지1-3]]

(모든학생), 참여기업체 과제제안서[별지1-4], 산학연 연계 교육 협약서[별지1-5], 팀장 통장사본 각 1

제출처: 각 학부() 종합학사행정실(G127)

3. 제출기한 및 제출처 : 접수기간 2일 전 제출(기한엄수) / 글로벌관종합학사행정실(G127) 서면 제출

1) 1차 접수 : 2023.03.17.()까지 (학생: 3월 15일(수)까지 서류 제출)

2) 2차 접수 : 2023.03.24.()까지 (학생: 3월 22일(수)까지 서류 제출)

3) 3차 접수 : 2023.03.31.()까지 (학생: 3월 29(수)까지 서류 제출)

1,2차 신청시 3월 중 지원금 지급 예정, 3차는 4월 중 지원금 지급 예정

(기한엄수) 신청서 접수 기한 2일 전까지는 조교에게 서류 제출 할 것(글로벌관 종합학사행정실 127)


4. 참고사항

  1) 예산에 따라 지원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2) 일반형/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중복 지원 불가

  3) 캡스톤디자인 지원팀은 모두 kit Engineering Fair에 출품(의무사항)

    ※ KIT Engineering Fair 운영에 따라 학부() 평가 결과에 따라 선발할 수 있음.

  4) 신청 지원금액이 ‘0이어도 캡스톤디자인 신청 시, Fair 출품 및 작품심사에 포함되며 교수업적평가에 반영됨.

  5) 개발 기간 종료(1학기, 621일 / 2학기, 11월 30일) 이후 물품 구입 불가

  6) 일반형 캡스톤디자인을 제외한 캡스톤디자인을 신청한 팀은 작품제작 과정, 회의 과정, 작품 작동 화면 등이 포함된 동영상 파일 인터넷디스크 업로드 의무

    ※인터넷디스크 업로드 방법은 추후 안내 예정

  7) 집행 및 지원 불가 사항

1. 개인카드 결제 불가 2. 국외구매 결제 불가

3. 기자재 대여 및 구매 불가 4. 사무용품(복사용지, 토너) 구매 불가

5. 도서 구매 불가 6. 웹서버, 웹하드 사용료, 소프트웨어 구매 지원 불가

7. 경진대회, 공모전, 학회 참가, 시장조사 관련 출장비 지원 불가

8. 현금영수증 또는 전자세금계산서에 재료와 함께 기재되어 위 사업자등록번호로 결제된 배송료는 지급이 가능하나 미기재 및 현금영수증 또는 전자세금계산서 미발급된 배송료는 지급 불가

  8) 아래의 경우 선정 절차에서 자동 탈락

    - 예산계획서에 구매 및 지원 불가 품목(기자재 등)이 포함된 경우

    - 캡스톤디자인 설계교과목을 수강하지 않는 학생이 팀 구성원에 포함된 경우

    - 수강하는 교과목의 분반이 다른 학생끼리 팀을 구성한 경우

  9) 신청금액 단위는 원단위 절사하여 작성(: 699,999699,990원 으로 작성)

  10) 숫자+팀으로 된 팀명은 중복되어 혼란을 줄 수 있으므로 지양(예시 : 1, 2

11) 캡스톤 프로젝트 지원금 신청서 제출 후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변경 신청서를 반드시 제출 할 것

(ex 설계제목, 설계내용, 참가학생, 소요부품, 예산 등 변경 시 해당)

12) 서류 상 서명란은 반드시 자필 서명하여 제출 할 것

 

5. 관련 문의처

- 이솔 조교 (leesor77@kumoh.ac.kr/ ☎ 054-478-7720)

- 캡스톤 프로젝트 운영 부서 담당자: LINC 3.0 사업단 이채은선생님(☎ 054-478-6945)

문의 전, 운영지침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한 후 문의 바랍니다.

* 캡스톤디자인 관련 규정 및 서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