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체계 구축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KITNEWS
조회
1207
작성일
2023.02.02
첨부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체계 구축 업무 협약 체결


- 특화산업 인재양성 위해 ‘대학 및 지자체, 산업계 등’ 협력 체계 구축

대학과 지자체, 산업계 등이 지역 주도의 인재양성 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1월 31일 우리 대학 청운대에서는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체계 구축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을 비롯해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금오공업고등학교, 구미에이테크솔루션㈜, 에스케이실트론㈜, 엘씨텍㈜, LIG넥스원㈜, ㈜원익큐엔씨, ㈜케이이씨, 한화시스템㈜ 등 12개 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산업현장에서 최우선 과제로 제시한 인재양성과 기술개발 문제 해결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기업’은 지역 인재 채용 활성화를, ‘고교’에서는 대학과 연계한 현장실습 공동교육, 맞춤형 교육 운영을, ‘지자체’에서는 지역특화산업 발굴과 산업수요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반 구축과 정주여건 향상을 위한 행·재정적인 지원을 시행하기로 했다. ‘대학’에서는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와 지역산업에 필요한 지역특화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지역이 책임지고 양성하는 인재양성 정책으로, 대학, 지자체, 산업계, 고교 등과 함께 추진하는 교육대전환의 일환이다. 
  
곽호상 총장은 “지역 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연구 개발 및 우수인재 확보가 관건임을 알고 있다”며, “이를 위해 지역산업과 연계한 대학 스스로의 변화 의지와 더불어 대학, 기업, 지자체 상호간의 협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말했다.